순천에서 축산(양돈)을 하고 있는 2세 황도연입니다.
우연한 기회로 순천 2세 축산(양돈)인들은
농업기술센터장님과 축산과장님 이하 축산과 직원분들과 작금의 현안문제를 놓고 간단한 간담회를 가질 기회가 있었습니다.
최근 대한민국 내 타지역에서 안타깝게 발생한 법정전염병등으로 인해 안전축산물생산, 식량안보 강력수호를 위하여
농장 차원에서 담당 부서(순천시 농업기술센터, 축산과)와 함께 방역등 내실을 두 번 세 번, 열 번 완벽하게 챙겨야 하는 상황입니다.
양질의 축산물을 안정적으로 생산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인접한 지역주민분들과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며
대외적으로는 농장미화에 힘써야하는 것도 절대 강조되어야 할 필요충분 조건이라는 점에, 관과 농가들이 뜻을 같이하였습니다.
축산중에서도 양돈은 상당한 투자를 바탕으로 한 최신 시설와 선진 기술등 전문성이 요구되는 대표적인 장치산업으로서
관련 단체(농업기술센터-축산과, 사료회사 그리고 수의사분들)분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함께 힘을 모아가야 할 것입니다.
2세축산인들에게 순천시청 축산과의 존재는
가끔은 큰형님처럼, 누님 그리고 친구처럼 당근과 채찍같은 냉정한 조언과 동기부여를 아끼지 않는 든든한 빽 과 같습니다.
깨끗한 축산을 하며, 지역주민들께 좀 더 인정받고 양질의 일류 축산물을 대한민국 생태수도 순천으로 지속 공급하는
양심적 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금처럼 지속적인 지도 편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드립니다.
순천시 2세 축산인(일동) 올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