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순천시 챗봇에게 물어보세요!
Home > 시민참여 > 시민제안 > 칭찬합시다

칭찬합시다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칭찬합시다 코너는 일상생활 주변의 선행과 미담사례를 시민 서로가 널리 알려
정원을 품은 행복도시, 미래를 여는 더 큰 순천을 만들 수 있도록 많은 분의 참여 바랍니다.

  • 칭찬합시다 게시판의 취지와는 달리 개인정보, 저속한 표현, 폭력적인 의견, 특정인에 대한 비방, 홍보와 상업적인 글,
    인터넷 상의 퍼나르는 행위, 정치성, 음란물 내용 등
    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칭찬합시다 조회
박주미 일류플래너 부단장님을 칭찬합니다!
작성자이수진 작성일2023-05-15 조회수117
작성자이수진
작성일2023-05-15
조회수117

저는 순천국가정원박람회를 보기 위해 지난 5월 12일에 혼자 여행을 떠난 청주시민입니다. 

넓디 넓은 규모에 알록달록 수놓아진 국가정원과 박람회장을 둘러보며 어느 곳 하나 정성이 담기지 않은 곳이 없음에 감탄을 금치 못했습니다. 

얼마 간의 관광을 끝내고 이제는 돌아가려고 주차장을 찾기 위해 박람회 안내지도를 펴는 순간, 자원봉사자 분께서 다가와 친절히 찾는 곳을 안내해 주셨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혼자온 여행객을 위해 사진도 찍어주시겠다며 말을 걸어오시길래 한두 장 정도 찍어주시는 줄 알고 저 또한 흔쾌히 승낙을 했습니다. 

그.런.데. 이 분은 보통의 자원봉사자가 아니셨습니다. 

출렁다리를 건너 오천광장을 누비며 대략 20여 곳의 포인트에서 100여 장이 넘는 사진을 찍어주셨습니다. 

순천시민이자 순천국가정원박람회 일류플래너이자 부단장님이신 박주미 선생님의 안내로 1시간을 돌아다니면서 신나게 사진도 찍고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었습니다. 

순천에 대한 애정과 관광객에 대한 배려는 기본이고, 그 모든 활동을 즐거워하시는 진심이 저에게도 전해져서 정원의 아름다움에서 느낀 것보다 더 진한 감동을 받았습니다. 

관광객으로 방문한 낯선 도시를 좋은 기억으로 남길 수 있는 것, 그 도시의 사람들에게서 느끼는 따뜻함이 자연경관만큼, 아니 그보다 더 중요하다는 걸 배웠습니다. 

개인적으로 저에게 순천은 국가정원박람회 말고는 떠오르는 게 없던 낯선 도시였지만, 박람회를 계기로 만난 인연으로 인해 한층 더 친근하게 느껴집니다.

박람회 기간 중 계절이 바뀔 때마다 방문하겠다는 마음을 먹을 정도로 순천에 대한 호감도가 상승했습니다. 

이번 여행에서 느낀 따스함을 기억하면서 다가올 여름, 가을에도 꼭 정원을 방문하겠습니다. 

박주미 선생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면서, 그 어떤 도시브랜드나 홍보보다도 몸소 뛰어 일당백으로 순천을 알리고 있는 시민에게 순천시장님께서도 격려해주시기를 바라면서 글을 마칩니다.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결과보기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자치행정과
전화 :/
061-749-5598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22-0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