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 : 순천의 대표 관광지인 대한민국 국가정원 제1호인 순천만 국가정원, 60~80년대 달동네를 체험할 수 있는 드라마 촬영장과 지구상에서 가장 온전하게 보전된 연안습지 중 하나인 순천만습지를 둘러보고 순천만 잡월드에서 다양한 직업세계 탐색을 통해 자신의 관심사를 깨닫고 진로를 탐색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코스이다.
설명 : 순천의 대표 관광지들을 돌아보고, 유명 그림책 작가들의 작품을 볼 수 있는 그림책도서관, 100년 전 전남 동부지방에서 활동했던 기독교 선교사들의 발자취를 느껴볼 수 있는 기독교역사박물관, 2021년 신축되어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순천 부읍성 중 교육목적에 맞는 한 곳을 선택하여 둘러볼 수 있는 코스이다.
소요시간 : 7시간 30분
31일 코스(역사코스)
여행지 : 낙안읍성→뿌리깊은나무박물관→순천만잡월드→호남호국기념관→드라마촬영장
설명 : 유네스코 잠정 등재 세계유산이자 600년 전 조선의 숨결을 간직한 낙안읍성에서 조선시대부터 이어져 오던 전통 생활상 체험을 통한 역사공부를 시작으로 드라마촬영장에서 60~80년대 생활상을 둘러보며 부모님 세대를 이해할 수 있다. 또한 올바른 직업관을 정립할 수 있는 잡월드에서 직업체험을 하며 자신의 진로를 찾아갈 수 있는 코스이다.
소요시간 : 8시간
41일 코스(산사코스)
여행지 : 낙안읍성→뿌리깊은나무박물관→선암사→선암사야생체험관→송광사
설명 : 낙안읍성에서 조선시대부터 이어져 오던 전통 생활상을 체험해보고,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자 순천의 산사라 불리는 선암사와 한국 삼보사찰중 하나인 송광사를 둘러보면서 고려시대와 조선시대의 불교미술품과 불교건축물 석탑 등 다양한 국가유산을 볼 수 있는 교육적인 코스이다.
설명 : 송광사 무소유길, 낙안읍성의 성곽길, 순천만 갈대밭 등 천천히 관광지를 걸으면서 순천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느낄 수 있다. 또한 6.25전쟁 당시 호남지역에서 나라를 위해 희생한 호국영웅을 기리며 나라사랑정신을 일깨울 수 있는 호남호국기념관을 끝으로 천년의 역사를 지닌 순천을 오롯이 느껴볼 수 있는 코스이다.
설명 :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선암사를 둘러본 뒤 야생차체험관에서 다례체험을 통해 한옥의 단아한 멋과 여유, 옛 삶의 정취를 느껴볼 수 있다. 게다가, 기독교역사발문관에서는 100년 전 전남 동부권 선교사들을 통해 19세기 말 호남 동부권의 생활상을 볼 수 있는 시간여행 코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