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광장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하는 순천시 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

보도자료 조회
순천시, 허석 시장 과수 저온피해 현장 점검
담당부서친환경농업과 작성일2020-04-16 조회수222

허석 순천시장, 과수 저온피해 현장 점검

허석 순천시장은 13일 저온피해가 우려되는 월등면과 서면지역 배, 복숭아 등 과수농가를 방문해 구체적인 피해현황을 점검하고 농업인들의 어려움을 청취했다.

최근 평년보다 따뜻한 기온과 적절한 강우로 5 ~ 7일 정도 개화시기가 앞당겨진 가운데 4월 6일 오전 저온(최저  -2.4℃)으로 인해 주산지인 낙안(배)과 월등(복숭아) 일부 농가에서 저온피해가 발생했다.

봄철 저온피해의 경우 암술머리와 씨방의 흑변화와 심하면 고사하거나 기형과로 자라 조기에 낙과하는 현상이 발생되며 추후 생육부진으로 상품가치가 떨어져 철저한 예방과 후속관리에 힘써야 한다.

저온피해 발생시 적과작업은 착과가 끝난 후, 마무리 열매솎기도 기형과 등의 장해가 뚜렷이 확인되는 시기에 실시하는 것이 좋으며, 비정형과라도 착과를 통한 수세관리를 하며, 질소 시비 감량 및 엽면살포를 자제하고, 병해충 관리 등재배관리에 노력이 필요하다.

허석 순천시장은 “저온피해를 입은 과수 농가는 전라남도와 협의를 통해 농작물피해 정밀조사를 실시하여 피해 대책을 마련하고, 농가 부담을 줄이기 위해 재해보험료 95%(시 85%, 농협 10%)를 지원해주는 농작물 재해보험에 적극 가입하여 재해피해에 대비 바란다.”고 당부했다.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결과보기

콘텐츠 담당부서 :
농촌진흥과
전화 :/
061-749-3480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09-03